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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게임 개발하기/2D 게임 개발일지

유니티 2D - 보스 패턴 구현

 보스의 패턴을 만들어서 넣어두면 조건에 맞춰서 그걸 발동해주는 
서랍 스크립트를 만들어 봤습니다.




스펠(패턴)레벨은 패턴을 여러개 넣을수록 늘어날 수 있고, 
보스의 HP가 몇일 때 다음 스펠로 넘어갈지를 KeyHp 변수에서 지정하여 패턴의 전환이 가능합니다.



실제 스펠을 실험용으로 만들어 넣고  실험해본 결과 
무리없이 돌아가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실제로 보스는 한개가 아니라 여러개를 만들것이기 때문에, 

나름의 모듈화를 시켜서 해당 프리팹을 호출하면 바로 보스로 기능할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실제 개발을 더 진행해봐야 알겟지만 아직까지는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다음은 스크립트 전체 내용입니다.






GetChild() 함수 가 참 사용법이 쉽고 유용하다는게 느껴집니다.

어떤 오브제인지 지정할 필요 없이 차일드화된 순서대로 차일드를 가져온다는건 정말 편한거 같아요.